노퍽 더 브로즈 록섬 근처

AUG 2012 HWP

Near Wroxham, The Broads, Norfolk, UK


브로드(broad)는 지리 용어로 쓰일 때 평야나 바다가 넓고 광대하다는 의미의 형용사로 쓰이지만 여기에 정관사와 복수형을 붙여 더 브로즈(The Broads)라 하면 영국 남동부 노퍽(Norfolk)지방에 위치한 열 세개 호수와 이 호수들을 서로 연결하는 몇 개의 강들로 이루어진 드넓은 저습지대를 의미하는 고유명사가 된다. 브로즈의 강과 호수가 연결된 수로는 200km가 넘어 매우 넓은 지역인데 이 강과 호수는 서로 연결되어 통항이 가능하다.

 

브로즈는 서퍽(Suffolk) 지방 일부도 품고 있지만 대부분 노퍽 지방에 속하므로 이 지역을 노퍽 브로즈(Norfolk Broads)로 부르기도 한다. 브로즈의 강들은 모두 동쪽으로 흘러 북해(The North Sea)와 만나게 되는데 그 북해 바다 건너편에 이름조차 저지대를 뜻하는 네덜란드가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을 이 지방의 지리적 특성을 쉽게 이해시키자면 우리가 머리 속에 그리고 있는 네덜란드의 지리적 특성과 비슷하다고 설명하는 편이 빠르겠다. 록섬(Wroxham)은 브로즈 가운데 위치한 조그만 수변 마을로 브로즈의 빼어난 자연 풍광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에게 작은 카약에서부터 그보다는 좀 크고 동력 엔진이 달린 보트, 심지어 취사와 숙박까지 가능한 선실을 갖춘 요트를 임대해주는 업자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12 이 사진들은 영국에 살던 동안 어느 여름, 록섬에서 요트라고 부르기에는 계면쩍으나 나름 그럴듯한 선실에 냉장고와 취사 시설, 화장실까지 딸려있어 요트라고 부르지 않을 이유도 없는 배를 하루 동안 전세 내어 가족들과 함께 배를 스스로 몰아 나들이를 즐기면서 사진으로 담아본 노퍽 브로즈의 아름다운 수변 마을 풍경이다.

 

영국 남동부 지방은 외지 관광객들에게 거의 알려진 것이 없을뿐더러 외지의 관광객들이 접근하기에 대중 교통편이 썩 좋은 것도 아니어서 영국 토박이 아니면, 특히 이 고장 사람 아니면 가까이 할 수 없는 숨은 보석 같은 아름다움을 지닌 곳이 많다. 가족과 함께한 지난 여름 날 노퍽 브로즈의 물빛은 정말 숨은 보석처럼 반짝거렸다.


Bach's Ave Maria

TRITONIA MUSIC

'○ 영국 이야기 > 이스트 앵글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상  (0) 2021.02.25
써니  (0) 2021.02.24
바다가 보이는 골프장  (0) 2020.06.20
라베넘 이야기  (0) 2020.06.07
감자꽃 필 무렵  (0) 2020.06.05

+ Recent posts